피부암 센터

피부암센터 이미지

Skin Cancer

건조증, 색소침착, 탈모를 비롯한 모든 피부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진료를 제공

피부암센터 소개

우리나라에서는 피부암이 그리 흔하지는 않지만, 미국에서 가장 흔한 암이다. 최근에는 전세계적으로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피부암이 발견된 환자만 해도 수백만 명에 이른다. 대개의 피부암 원인은 해로운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되는 것이다. 햇빛에 많이 노출되거나 적도 부근에 살거나 하면 피부암에 걸릴 위험이 더 증가한다. 최근 들어 피부암 발생 빈도가 늘어나고 있는 것은 해로운 자외선에 대해 보호막 역할을 하던 오존층이 파괴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바깥 활동이 많거나 어린 시절 햇빛에 화상을 입은 적이 있으면 피부암에 걸릴 위험이 크다. 또 피부색을 결정하고 해로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멜라닌 색소의 농도가 낮은 흰색 피부도 마찬가지이다. 햇빛 노출을 자제하여(햇빛으로부터의 안전) 피부암의 위험을 줄이고, 정기적으로 등이나 두피의 피부도 관찰하는 것이 좋다.

최상급 의료진의 통합진료

풍부한 임상경험과 전문적 지식 및 술기를 겸비한 피부과, 혈액종양내과, 성형외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등의 의료진과 유기적 협진을 시행하여 피부암 및 피부암전구증 환자들에게 최상의 치료 결과를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암으로 치료 중인 환자분들에서 발생한 모든 피부문제에 대한 진료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 및 최적의 맞춤 치료를 지향합니다.

피부암 진단에 있어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에 의한 정확한 임상적 진단이 필수적으로, 충분한 임상경험과 전문 지식을 겸비한 의료진이 검사를 수행합니다. 확진 검사로 피부조직검사를 시행하며, 이는 2~4mm 직경의 작은 크기로 피부 조직을 채취하여 현미경적인 관찰을 시행하는 검사법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피부암센터에서는 피부과와 병리과 교수에 의해 체계적, 전문적 진단이 이루어지며 이러한 진단을 바탕으로 치료를 결정합니다. 피부암 진단 시 최상의 결과를 위해 적극적인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기능적, 미용적으로 중요한 부위의 피부암은 모즈미세도식 수술(Mohs micrographic surgery)을 시행하여 미용적, 치료적 결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그 외 환자 상태에 맞추어 항암요법, 방사선 요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